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일본여행 준비물

by 거북왕$ 2023. 3. 6.
728x90

이제 몸을 움추리게 하던 추위도 사그라들고, 낮에는 따뜻해져서 날씨 너무 좋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계절이 된 것 같습니다. 오사카에 있는 지인의 소식을 들으니 이미 매화가 만개해서 오사카성 주변도 너무 아름답다고 하네요.

 

3월 중순에 오사카 여행을 앞두고 있는 저로서는 너무 기대가 되는데, 일본여행을 위해 코로나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사용하지 않았던 여권도 발급받고 비행기 티켓, 일본여행 숙소, 비짓 재팬 등록까지 많은 단계를 거쳐와서 이제 출국일을 기다리며 일본여행 준비물을 챙기고 짐을 꾸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 이제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도 계실텐데, 일본여행 시 입국을 위해서는 비짓재팬이라는 사이트에 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아직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3.02.26 - [이것저것] - 일본 여행 입국 준비 비짓재팬 등록하는 방법

 

일본 여행 입국 준비 비짓재팬 등록하는 방법

코로나로 인해 금지되었던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고, 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나라인 일본은 한

blastoise.spvast.com

 

이미 일본여행을 위한 서류상의 준비를 마치셨다면 이제 짐을 챙기셔야할텐데, 일본여행 준비물로는 어떤 것을 챙겨야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여권

 

일본여행 준비물

첫번째 준비물은 여권입니다. 일본여행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던지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공항 갈 때 준비물 중에서도 여권을 챙겼는지 확인, 또 확인해도 불안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권 만료일까지 6개월 이상의 기간이 남아있어야합니다. 다만 미국과 일본은 한국 여권 사용자에게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여권 사용을 권고할뿐 제한 사항은 아닙니다. 

 

그래도 아직 일본여행까지 시간이 넉넉한 상황인데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새로 발급받기를 권합니다.

 

2. 엔화 환전 및 해외 사용 가능 카드

 

두번째 준비물은 여권 또는 해외 사용 가능 카드입니다.일본에서도 점점 카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현금만 받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일본여행을 갈 때는 마스터카드나 비자 카드 등을 사용하시면 되고, 원화 결제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원화 결제를 사전에 차단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본여행을 위해 엔화 환전은 보통 주거래 은행에서 하는데,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은행마다 보통 80~90%입니다.

 

1) 국민은행

수수료 우대율 80%

 

2) 하나은행

수수료 우대율 80%, 토스에서 환전 시 하나은행에서 환전되며 우대율은 80%로 동일합니다.

 

3) 신한은행

수수료 우대율 90%

 

4) 하나은행

수수료 우대율 90%

 

사실 환전시 우대율 80%, 90%는 금액 차이가 얼마 안 나기 때문에 편하신 곳에서 환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공항 수령을 선택하실 경우 사람이 몰리면 줄서서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출국 전에 잠시 시간을 내서 은행 다녀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인천공항에서 수령 선택해서 안 그래도 시간 촉박한데 10분 넘게 기다린 적이 있습니다.

 

3. 와이파이 도시락 또는 유심

 

세번째 준비물은 와이파이 도시락 또는 유심입니다. 일본여행이라던가 해외에 나가게 되면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찾는 등 구글맵을 사용하기도 하고, 택시 어플, 카카오톡 등 데이터 사용을 해야하는데 선택지가 와이파이 도시락과 유심칩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이파이 도시락보다는 유심칩을 선호하는데, 와이파이 도시락은 일행이 조금만 떨어져도 와이파이 신호가 잘 안 잡히게 되어 항상 붙어있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유심칩은 개인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일정과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에 맞춰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저는 이번 3박4일 일본여행을 위해 말톡에서 유심칩을 구매했습니다. 4일동안 하루 2GB를 제공하고 소진 시 저속으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유심칩이 있어 구매했는데 가격도 13,000원이라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 110V 어댑터

 

일본여행 준비물

 

네번째 준비물은 110v 어댑터입니다. 한국은 220V를 사용하는데 반해 일본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휴대폰 충전기나 카메라 충전기 등을 사용하려면 일명 돼지코라고 부르는 110V 어댑터를 가져가야합니다.

 

보통 다이소 같은 생활잡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공항에서 대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항에 가시면 통신사별로 창구가 있는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창구에 가서 신분증을 제출하여 인증하면 어댑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사용자라면 어댑터 대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캐리어

 

일본여행을 갈 때는 비행기 티켓 가격에 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또는 가까운 나라에 가니까 가볍게 여행을 갈 목적으로 캐리어를 챙겨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여행을 가면 파스, 라면, 과자 등의 기념품을 많이 사게 되고 또한 일본은 한국에 비해 주류세가 저렴하여 술을 저렴하게 구매해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본여행을 가실 때는 캐리어가 좀 비어있는 상태로 가더라도, 돌아올 때는 기념품이나 쇼핑한 것을 담아오기 위해 캐리어를 챙겨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일본여행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위에서 설명한 것 외에 일본여행에 필수품이라고 볼 수 있는 대중교통 패스권이 필요합니다.

 

일본여행 대중교통 패스권은 여행 일정이나 스타일에 따라 구매할 패스권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